주식썰전: 증시이슈 (19.12.24)_비보존의 임상3상 실패로..바이오 관련주 충격

 

최근 우리 증시에 바이오에 관한 섹터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 이름하여 ‘비보존’이라는 회사인데, 이 비보존이라는 회사는 비마약성 진통제를 개발로 오피란제린의 엄지건막류 절제술 환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 임상 2b상에서 유효성을 확인한 임상 결과를 받았다고 11월말에 전했습니다.

 

여기서 오피란제린은 비보존의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여러건의 임상에서도 안정성과 내약성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투자들에게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최근 비보존이 기술 특례상장을 실패하고 합병이 있을지 지켜봐야할것이고, 특히 이 비보존의 오피란제린이 승인을 받으면 미국 내의 수술 건수에서 10%만 적용해도 연 매출이 1조원이 가능하다고 전해지고 있다.

 

비보존에 따르면 2022년 정도에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와중에 신약개발업체인 장외기업 비보존이 임상3상 시험에서 유의미한 결과 도출에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외주식시장(K-OTC)에 상장된 바이오업체 비보존은 이 달 초 시가총액 2조원에 진입을 시도하는 등 가장 주목을 받았던 기업이라는 점에서 투자자는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비보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텔콘RP제약과 에스텍파마가 하한가를 받으면서 다시 바이오제약의 하락세를 이어나갈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바이오제약 관련주들의 임상 실험에 있어 실패를 하면서 개인 투자자들만 슬픈 현실을 받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바이오제약에 투자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는 회사. 다시말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바이오종목으로 발굴하는 방법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 텔콘RP제약, 에스텍파마, 루미마이크로, 케이피엠테크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