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10.06: 코로나속에서도 뜨거운 미국 대선을 기대해보자!

 

 

1. 미 증시 변화 요인

미국 증시는 경제 호전과 함께 트럼프의 건강 회복이 빠르게 되자 상승한 모습입니다. 여기에 펠로시 의장이 트럼프의 확진이 합의를 향한 역학 관계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하며 합의 기대가 높아진 점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산업별로 반도체, 5G, 헬스케어, 산업재 등이 상승을 주도하면서 리츠 금융과 필수소비재 등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트럼프가 월요일 아침부터 트윗을 통해 대량의 메시지를 남기며 일하는 모습과 자신의 건강함을 주장하며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모습.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상황을 전하는 트럼프 대통령

 

이런 가운데 올해 11월 대선에서도 트럼프의 지지율은 높아지는 가운데 여론조사상으로 당선 가능성이 바이든 59.7%, 트럼프 36.0%로 나온데 이어 상원 선거도 민주당 승리 가능성이 64.8%로 크게 높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의 지지율이 높은 상황은 이전 트럼프 vs 힐러리랑 대선했을때와 비슷한 구조로 이어가고 있는데 조금 더 지켜봐야할 상황이고 특히 이번에 트럼프가 코로나 19를 극복해나간다면 코로나 19에 대응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 빠르게 회복해나갈것이라는 평이 나오면서 지지율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공화당 트럼프 vs 민주당 조 바이든

 

 

 

 

2. 한국 증시 전망

 

특히 트럼프가 코로나 치료 위해 사용한 약품을 제공한 레제네론과 길리어드사이언스 등은 상승했습니다.

 

레제네론과 길리어드사이언스

 

또한 최근 미국 증시 중 전기차 관련주로 등장한 니콜라가 지금까지 니콜라원 트럭이 1회 충전으로 1200마일(약1900km)을 주행할 수 있다고 했지만 결국 사기로 밝혀지면서 하락세를 피하지 못하다가 추석 연휴기간동안 주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우리나라 전기차 관련주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니콜라

 

 

앞으로 우리 증시는외국인 수급에 따라 변화가 예상됩니다. 먼저 최근 달러와 엔화가 다소 떨어지는 모습으로 인해 원화가치 상승으로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와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네이버 포털

 

또한 전일 트럼프 건강과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며 우리 증시도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특히 외국인의 현, 선물 순매수에 기대 상승폭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증시는 트럼프의 퇴원 소식과 함께 추가 부양책 협상에 대한 기대가 유입되며 상승했다. 미국 경제 지표가 양호하게 발표되며 경기 회복 둔화 우려가 완화된 점, 국제유가가 노르웨이 셧다운 이슈로 6% 급등한 점도 긍정적입니다. 이를 감안하여 한국 증시는 상승한 이후 외국인 수급 동향에 따라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언제까지#코로나19언제까지#금일증시#오전시황#금일주식시장#장중시황#장마감시황#시간외단일가#영웅문#키움증권계좌개설#기업공시#주식수수료무료증권사#동전주#오늘증시#증시현황#증권공인인증서#데이트레이딩#주식계좌수수료무료#증권가찌라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