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썰전: 증시이슈(1/2) 지난 2019년 뉴욕 증시, 3대 지수가 무려 20~30% 급등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미국증시의 3대 지수는 크게 상승했습니다. 뉴욕증시는 마지막날인 12월 31일에도 화려한 증시에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는 대표적인 증시인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6년 만에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했고, 다우 증시는 2017년 다음으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오르락 내리락만 반복했는데, 미국증시는 연이어 상승하는 모습으로 다소 반대되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1월 2일 부터 열리는 증시는 1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 이유로는 크리스마스나 신정, 북한의 신년사에서 어떠한 도발이나 미국, 한국을 겨냥해 비난하지 않고 별다른 모습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앞으로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단기적으로 볼때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 관련해서는 긍정적인 소식이 이어지고 있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1단계 무역합의를 내년 1월 15일에 백악관에서 서명할 것이라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1단계 합의에 이어 2단계 합의를 위한 방중 시점도 굉장히 중요할 것으로 미중 무역합의가 결코 쉬운 합의가 아니기에 우리는 조금 더 신중하게 지켜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