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가 코로나19에 대해 팬더믹이라고 선언하면서 하루만에 미국증시는 다시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WHO 사무총장이 이전에 중국과 관계가 깊고, 사무총장으로 승급하기에 중국에 도움이 있었다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오전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2.13: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긍정적인 반응을 표하다!

 

트럼프 대통령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구제척 방안 부재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우려감과 투자은행들이 지수 전망치를 하향하면서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란과 이탈리아 등 중국 이후 사태가 악회되었던 나라는 진정세를 보이는 반면 한국과 미국은 여전히 끝나지 않았고, 특히 미국 같은 경우 이제 시작이라는점이 미국시장에 대한 악화가 더욱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해보며, 트럼프가 코로나 19에 대한 대응이 어느때보다 더욱 중요해보입니다.

 

오늘 우리 시장은 선물옵션 만기일과 그동안 매도가 심해 매수세로 전환할 수 있을지 않을까 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이 3~4%대까지 하락하는 모습으로 전체적인 종목군들에게 있어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렸던 저점들을 깨버리고, 금일 큰 낙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주들부터 소형주들까지 코로나19 확산과 불안감으로 인해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장 끝판에 매수세가 갑자기 유입될 수도 있으니 흐름 보면서 의견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헬스조선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재택근무/스마트워크, 일부 주류업(주정, 에탄올 등), 일부 마스크 등

2. 약세섹터 : 해운, LED장비, 터치패널, MLCC, PCB(FPCB 등), 국내 상장 중국기업, 희귀금속(희토류 등), 그래핀, 여행, 캐릭터상품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재택근무/스마트워크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WHO 코로나19 펜더믹 선언 등에 상승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밤 코로나19에 대해 통제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감염이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 '팬데믹 현상'으로 보고있습니다.

 

최근 서울시 구로구 콜센터에서 대량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전일 언론에 따르면 정부는 콜센터 등 밀집사업장에 재택근무/유연근무 도입하며, 출퇴근 시간 조정 등을 권유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적인 관련주: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