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3.05: 코로나19 점차 줄면서 헬스케어, 전기차 관련주가 상승!

 

미국증시는 슈퍼화요일 민주당 경선에서 바이든이 샌더스를 누르고 급진파가 승리하면서 시장친화적인 바이든의 우세를 반기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보다 미국의 0.5% 금리 인하 이후 코로나 19의 심각성 대두로 하락했으나 각국의 정책공조로 추가적인 글로벌 유동성 공급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다시 급등마감하였습니다.

 

시장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애플이 4%, 마이크론테크놀러지가 6%대 상승했으며 테슬라는 강보합에서 마감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GM이 차세대 배터리 및 전기차 계획을 발표하면서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5년간 200억달러 투자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급등 이후 이제는 유럽 전기차 판매 증가세와 자동차 기업의 전기차 및 배터리 전략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조 바이든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유전자 치료제/분석, 종합상사, 면역항암제, 항공/저가 항공사, 여행, 건설 대표주, 제약업체, 조선, 줄기세포, 가상화폐, 통신, 면세점 등

2. 약세섹터 : 교육/온라인 교육, 보톡스, 통신장비, 은행, MLCC, 음원/음반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제약/ 바이오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美 헬스케어 관련주 강세 및 AACR 기대감 등에 상승했습니다.

 

지난밤 미국 주식시장에서 유나이티드헬스 그룹(+10.72%)이 급등한 것을 비롯해 존슨앤존슨(+5.82%), 화이자(+6.12%) 등이 상승하는 등 헬스케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여주었으며, 곧 4월에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美 암연구학회(AACR)를 앞두고 일부 국내기업들의 임상 파이프라인 발표 기대감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화학연구원 CEVI(신종 바이러스) 융합연구단이 코로나19 감염병에 대항할 수 있다는 항체를 찾은 것으로 알려지며, 향후 코로나19 치료용 항체와 백신 개발을 앞달길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엑세스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제넥신, JW중외제약 등

 

 

 

금일 장중에​ 2차전지/전기차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그 이유로 GM, 전기차/자율주행차 투자 계획 발표 소식 등에 상승했습니다.

 

GM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전기차 데이 행사에서 2025년까지 차세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에 200억달러(약23조6,000억원)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한국 배터리 점유율이 50~60%에 달하는 유럽 1월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순수 전기차 중심으로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LG화학, 디아이씨, 지엠비코리아, 자비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