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감시황 20.06.08_말도 안되는 지수들의 상승, 우리의 종목들은 안녕한가?!

 

 

1. 코스피 시장 같은경우

지난 주말에 뉴욕증시가 고용이 늘어나는 모습과 미중과의 갈등이 완화의 기대로 급등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2,215.60로 출발한 모습과 동시에 2,184.29에서 마감하였습니다.

지난 주말 美 증시가 양호한 고용지표 등으로 상승한 영향으로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강세를 보여주었지만 최근 크게 상승하는 모습으로 차익매물 출회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 가운데 미국 노동부의 실업률 통계가 실업자 분류상 오류로 인해 실제보다 낮게 발표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예상보다 낮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최근 지수 흐름을 보아 많이 상승한 부분은 확실해보이는데 지수 흐름상 별 다른 일이 없다면 추가적인 상승의 모습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스피 지수: 2,184.29(+2.42P, +0.11%)

 

2. 코스닥 시장 같은경우

지난 주말 뉴욕증시가 고용지표의 모습은 코스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중국과 사이가 먼 모습을 보여준 미국은 최근 미중간의 관계가 완화된 모습입니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754.12로 상승 출발하여 결국 753.04에서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증시가 고용지표 호조 등으로 상승했고, 개인과 외국인이 순매수에 나서면서 사흘째 상승하여 주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의 삶은 팍팍하게 지내는 지수는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신기하게도 코스닥지수는 종가기준으로 750을 상회하며 지난 2019년 5월 초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지수대로 해석해본다면 벌써 코로나 끝난것 마냥 아주 상승만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이웃님들의 주식은 안전한가요??

코스닥 지수: 753.04(+3.73P, +0.50%)

 

3. 장중 특징섹터는

금일 국내 증시가 미국 증시 급등 속에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국제유가 급등 속에 정유, LPG, 조선 테마 등이 상승했고, 글로벌 새로운 자동차 수요 회복으로 자동차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미국과 중국의 사이가 좋지 못한것은 확실해보이는데, 미국과 중국의 인프라 투자 기대감 지속 등에 건설기계 테마도 상승한 모습도 눈에 띄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에서 대북전단을 북한으로 날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김정은 여동생인 김여정의 모습을 확연히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남북연락사무소 개소 후 첫 연락두절 소식이 전해지며 남북경협, DMZ 평화공원, 철도 등 대북 관련 테마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 부회장인 이재용의 삼성물산 합병의 부정승계로 내일 새벽 사이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최근부터 우리 삶에서는 굉장히 밝지 못한 모습과 반대로 우리나라 지수는 끝없이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이 나타난다면 우리 삶과 전반적으로 우리들의 주식 종목들이 살아나야하는데, 반갑지만은 않는 모습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수고하셨고,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최근 대북전단을 보내면서 북에서는 남북연락사무소를 철폐하는 모습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장마감시황 #코로나19관련주 #코로나19언제까지 #코로나19백신관련주 #코로나19바이오제약관련주 #반도체관련주 #마스크관련주 #손세정제관련주 #금일증시 #오전시황 #장중시황 #시간외단일가 #특징주급등주 #출발증시 #세계증시 #기업공시 #오늘증시 #데이트레이딩 #주식창 #주식계좌이벤트 #금일주식시장 #영웅문4 #티레이더 #동전주 #증시현황 #삼성전자 이재용 #북한김여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