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감시황 20.06.30_중국 한한령 기대감으로 상승하다!

 

1. 코스피시장 같은경우

 

지난밤 뉴욕증시가 경제지표 호조와 함께 추가 경기 부양 기대감 등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가 끈임없이 상승하면서 2,124.38으로 출발하여 2,108.33에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주요 경제지표 양호, 글로벌 추가 경기 부양 기대감이 긍정적이면서 금일 중국에서 한한령에 대한 해제 기대감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금일은 기관이 2,400억원 순매수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었고, 역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갈등 심화로 개인과 외국인이 동반 순매도를 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108.33에서 마감

 

 

 

2. 코스닥 시장 같은경우

 

코스닥 시장도 최근에 지수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737.97로 장 마감하면서 외국인 순매수를 보여준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밤사이 동일하게 뉴욕증시가 경제지표 호조 및 추가 경기 부양 기대감 등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코스닥 지수는 744.54에서 737.97로 장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와 동일하게 글로벌 경제지표 호조 및 경기 부양 기대감 등 대외 호재와 더불어 바이오 종목들은 그간 상승으로 금일은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중국 소비주가 강세를 보여준 모습은 주식시장에서는 호재로 작용할 수 있겠고, 사실 최근 우리나라와 북한의 관계가 좋지 못한 점을 생각해본다면 단기적인 호재일 가능성이 높겠다라고 예상됩니다.

 

737.97에서 마감

 

 

 

3. 장중 특징섹터로

 

금일 증시에서 대부분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바이오 관련주 제외하여 대표적으로 중국에서 한국 여행상품 판매 재개 소식에 화장품, 면세점,여행, 중국소비주들이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코로나에 이어 중국에서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 발견 소식에 백신 및 방역 테마도 상승했고, 신종 돼지독감 반사이익으로 육계 및 수산 테마도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코로나에 이어 신종 돼지독감도 전세계적으로 퍼지게 된다면 관련주들의 상승도 있겠고, 전세계 증시에는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미국의 보잉 737맥스 안정성 입증 시험비행 소식 등으로 항공기부품 테마가 상승했고, 홍콩 보안법 중국 전인대 통과 소식 등에 美中 갈등 우려 부각 속 희귀금속 관련주도 상승하여 여러가지 각색의 상승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 증시가 엄청난 하락과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 다시 하락세 포지션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중국에 한한령이 풀릴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