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감시황 20.07.02_ SK바이오팜과 바이오 제약이 상승세를 보이다!

 

 

1. 코스피시장 같은경우

뉴욕증시가 코로나19 백신 기대에도 봉쇄 조치 강화 우려 등에 혼조세를 나타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속에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2,116.72로 시작하여 2,135.37에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SK바이오팜 상장으로 상승을 보여주고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점이 증시에 호재로 작용한 부분입니다. 금일 코스피에 기관은 2,100억원 넘게 순매수한 부분도 크게 작용되었습니다.

어제 7월 2일에 sk바이오팜이 상장하게 되면서 바이오 관련주와 함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2. 코스닥 시장 같은경우

간밤에 뉴욕증시가 코로나19 백신 기대에도 봉쇄 조치 강화 우려속에 코스닥지수는 732.94로 시작해 742.55로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과 SK바이오팜 상장한 후 동시에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아울러 한한령 해제 기대감 지속 속에 중국 소비주들이 강세를 보인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어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를 보여주었지만 금일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순매수하여 추가적인 상승흐름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백신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장중 특징섹터로

금일 국내 증시가 전 중국에서 한국 여행상품 판매 재개 모멘텀 지속 및 전민기적2 中 판호 발급 소식 등으로 화장품 및 면세점, 여행, 카지노 등의 중국 소비주들이 상승했습니다.

코로나에 이어 중국발 돼지독감 바이러스 우려 지속 등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백신 테마가 상승했고, 이를 통해 신종 돼지독감 반사이익 기대감으로 육계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최근 각각의 학교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소식으로 몇몇의 교육 테마가 상승했고, 금일 삼성SDS에서 코로나19 감염 소식등으로 재택근무 관련주나 코로나 관련주들이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종 돼지열병으로 인해 제2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우려하여 백신, 치료제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마감시황 #코로나19관련주 #코로나19언제까지 #코로나19백신관련주 #코로나19바이오제약관련주 #반도체관련주 #금일증시 #오전시황 #장중시황 #시간외단일가 #특징주급등주 #출발증시 #세계증시 #기업공시 #오늘증시 #데이트레이딩 #주식창 #주식계좌이벤트 #금일주식시장 #영웅문4 #티레이더 #동전주 #증시현황 #중국한한령관련주 #홍콩보안법 #코로나19재확산 #sk바이오팜신규상장 #중국한한령 #대북관련주 #신종돼지열병관련주 #육계관련주 #온라인교육관련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