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2.07: 중국 우한 폐렴에서 사료 관련주에게도 영향을 미치다!

 

중국이 미국제품 90조원에 대한 관세를 절반 인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고용지표 호조로 미국시장은 나흘째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우한 폐렴 속에서도 나흘째 상승한것은 어느정도 하락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도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금일 제가 부산으로 잠깐 여행오면서 공항에는 여전히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한 모습들이 남아있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들이 남아있기에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사실 증시에 영향이 없다면 되는것이지 않느냐? 라고 물어보실 수 있겠지만 아무리 증시에 영향이 끝나보인다고 하더라도 이번 중국 우한 폐렴은 생각보다 심각하고 지금도 중국에서는 우한 폐렴이 확산되어 어제는 중국에서 유명한 의사가 우한 폐렴으로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주말동안 증시가 어떤 흐름으로 이어갈 것인지 중요할 것으로 보아 사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바로는 이렇게 크게 이슈가 하나 터지면 다른 이슈들이 사그라들면서 우리가 중요하게 바라봐야할 내용들을 놓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줄기세포, 인터넷 대표주,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비료, 종합 물류, 유전자 치료제/분석, 사료, 2차전지/전기차, 육계 등

2. 약세섹터 : 정유, 조선, 3D 낸드, 미디어, 편의점, 치아 치료, 은행, 반도체 대표주, 자동차 대표주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사료,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사료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中 우한 폐렴 우려 확산 속 사료공급 차질 우려에 일부 관련주 상승했습니다.

 

중국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해 동물 사료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 당국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도시를 봉쇄하면서 동물 사료용 대두 공급망이 타격받고 있는 데다, 춘제 휴무 기간이 늘어나 지역 사료공장 가동이 늦어지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우진비앤지, 우성사료 등

그에 이어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유럽 전기차 판매 호조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했습니다.

 

특히, 판매 1위 국가인 독일의 판매대수는 1.6만대로 전년동월대비 138.4% 급증했고, 프랑스는 160.1%, 영국은 145.5% 급증했다며, 유럽전역에서 전기차 판매의 급증세가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전일 정부가 3세대 친환경차 개발을 위해 중소·중견 자동차부품기업에 6년간 총 3,856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힌 점도 연일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겠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상아프론테크, 피앤이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

 

중국 우한 폐렴으로 동물 사료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관련주들에게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