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2.10: 새보수당, 자유한국당과 신설합당하다!

 

미국시장은 중국 우한 폐렴 우려에 따른 급락분을 모두 만회한 이후 지난 주 부터 실적발표에 따른 개별 종목에 상승구간인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1월말 막연한 우려로 급락한 이후 2월 초 중국의 대규모 유동성 공급과 추가적인 부양책 기대로 원상복귀 내지 전 고점을 돌파한 이후 지난 금요일은 중국 소비 및 생산 감소에 따른 경기 후퇴를 우려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우리시장도 무차별적인 하락과 반등 이후 이제는 업종별로 우한 폐렴 사태에 따른 영향에 상황이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타격이 제한적이라고 하지만 반도체를 포함한 IT와 전기차 등 관련주로 관심을 집중할 수 있을 시기로 보여집니다.

중국 전역에 우한 폐렴이 더욱 심각해지는 모습으로 우리나라 증시와 전세계 증시에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육계, 수산, 구제역/광우병 수혜, 아프리카 돼지열병, 영화, 바이오시밀러, 해저터널, 항공기부품 등

2. 약세섹터 : 은행, 터치패널, 출산장려정책, 마스크, 항공/저가 항공사, 3D 낸드, 자동차 대표주, 면세점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황교안(정치), 육계 및 수산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황교안(정치)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새보수당, 자유한국당과 신설합당 추진 소식 속 상승했습니다.

 

전일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은 새로운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 합당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21대 총선에 불출마할 것을 선언하면서 신설 합당 논의 과정에서 공천권, 지분, 당직 요구를 일절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자유민주당 세력의 대통합을 추진하는 한국당은 적극 환영하는 바라고 밝혔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 아세아텍, 한창제지, 티비씨, 국일신동,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등

그에 이어육계 및 수산 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中 쓰촨성, 조류독감 발생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전일 중국 농업부는 쓰촨성 난충시 시충현 일대에서 H5N6아형 고병원성 조류독감이 발생해 닭, 오리 등 가금류 1,840마리가 폐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261마리를 추가 살처분하고 발생 현장 일대를 통제중이라고 밝히면서 상승했습니ek.

 

- 대표적인 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체리부로, 마니커 등

 

새로운 보수당이 자유한국당에 신설 합당되면서 황교안 대표 관련주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