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2.28: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증시 하락하다!

 

미국증시에서 간밤에 4%대 급락을 보임과 동시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단기간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으나 한국에 전국적으로 급속하게 퍼져나가면서 3월의 개학을 앞두고도 하락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일 우리나라 증시가 하락출발이 거세지면서 갈등이 커지는 상황속에서 어떤 시점에서 투자 타이밍을 잡을 것이냐? 라는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이러한 장인 만큼 수급이 급격하게 쏠림 현상이 약한 모습과 외국인-기관의 매도 양상을 통해 하락을 보여주는 만큼 급격하게 투자 방안은 피하는 것이 좋겠고, 금일 오전에 말씀드린것처럼 D램 가격이 상승하면서 또 중국의 빠른 경기부양책을 내놓는 모습을 통해 증시가 회복될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대부분의 업종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빠르게 반등할 업종과 섹터를 유심히 지켜보면서 대응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좋겠습니다.

 

출처: 뉴시스_코로나19 확진자가 국내에서 점점 늘고 있는 모습!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일부 마스크/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수산/백신/진단시약/방역, 일부 폐기물처리 등

2. 약세섹터 : 바이오인식, 스마트폰, 강관업체, 마리화나(대마), 항공기부품, 여행, 광고, 카지노, 전자결제, 통신장비, 반도체, OLED, 5G, 자동차 대표주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코로나19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코로나19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그 이유로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금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수는 전일 오후 4시보다 256명 늘어난 2,022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20일 첫 환자가 발생한 이후 39일 만에 2천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추가 확진자 수는 대구가 182명으로 가장 컸으며, 경북이 49명, 서울 6명, 충남 4명, 대전 4명, 경기 4명, 경남 3명, 부산 2명, 인천1명, 충북 1명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지난 26일(현지시간) 美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어떤 경로로 감염됐는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히며, 미국 내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부각되었습니다. 아울러 세계보건기구(WHO)는 전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발병에 대해 준비를 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웰크론, 제일바이오, 이글벳, 모나리자, 케이엠 등

 

출처: tbs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