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시황 국제증시 출발증시 20.03.02: 중국보다 상황이 더 심각한 코로나19, 박원순 서울시장 vs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미국증시에서 코로나19 영향이 있으면서 증시 급락에 따른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 시사로 낙폭을 크게 줄이며 마감하였습니다.

 

2월 마지막 장이었던 미국증시도 글로벌 시장도 코로나19가 확산속도가 정점을 지나는 구간인가? 미국의 연준이 금리인하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 바라바야할 시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고 사망자도 늘어나고 있고 공포심은 여전히 있는 가운데, 금일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 총회장이 가평에서 기자회견을 가진다고 합니다.

 

신천지에서는 지난 3월 1일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 확산을 막기위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집회 등 특히 신천지 지도부를 검찰에 고발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금일 우리나라 증시가 상승한 모습도 있었지만 지금 보다 더더욱 아래로 내려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서울신문

 

 

오전장 섹터동향으로는

1. 강세섹터 : 창투사, 마리화나(대마), 반도체 관련주, 드론, 일자리(취업), 교육/온라인 교육, 2차전지, 보톡스, 희귀금속, OLED, 카메라모듈/부품 등

2. 약세섹터 : 통신, 은행, 자동차 대표주, 항공/저가 항공사, 여행, 건설 대표주, 철강 주요종목, 손해보험, 타이어, 종합물류 등

3. 그 중 [특징섹터]로는 교육 및 온라인, 안철수 테마 관련주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금일 장중에​ 교육 및 온라인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대구지역 학교 개학 2주일 추가 연기 소식 등에 상승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9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하면서 애초 3월2일에서 9일로 연기한 개학 날짜를 다시 2주일 늦춰 오는 23일 개학할 예정"이라고 밝힘. 대상은 유치원 341곳과 초·중·고·특수학교 459곳입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 NE능률, 메가엠디, 이퓨쳐 등

 

 

금일 장중에​ 안철수관련주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안철수 대표, 대구 코로나19 의료봉사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전일 계명대학교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이슈가 되면서 관련주들에게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 대표적인 관련주: 안랩, 써나전자, 다믈멀티미디어 등

 

출처: 조선일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