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Point 20.03.08_'가상화폐'에서 '가상자산'으로 진화하다?!

 

2017년 겨울부터 걷잡을 수 없도록 끝없이 올라갔던 비트코인. 그 후로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올라갈 것으로 생각했으나 반등에 실패하고 폭락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 후에 가상화폐에 대한 각종 커뮤니티에 좋지 못한 내용들이 올라오면서 또한 각종 세금 세탁이 있었습니다. 그러고 최근부터 암호화폐 사업이 제도권 안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출처: 인사이트_가상화폐가 국회 본호의를 통과하였습니다.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간단하게 말해서 특금법)' 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면서 우리 사회전반에 암호화폐로 거래를 하는 것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 특금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보통 '가상화폐'라고 불렸던 것이 이제는 '가상자산'으로 불릴 것으로 보아 가상화폐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부여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가상화폐가 가상자산으로 불릴 수 있는 모습은이미 약 3년 전 여름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어떻게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까 가상자산으로도 불러도 무방하는것인가??

 

 

어떻게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까 가상자산으로도 불러도 무방하는것인가?? 라는 질문에 이렇게 답해드리고 싶습니다.

 

2017년 4~5월에 뉴스에 이러한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한국은행, 2020년 부터 동전없는 사회로 진입할것이다. 라는 계획을 발표하게 됩니다. 저는 이때 취준생으로 활동하면서 여러가지 준비하는 과정에 이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출처: 한국은행_동전없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때 당시 가상화폐가 진행되면개인들과 소상공민, 자영업자분들의 상황이 굉장히 어려워졌다고 말씀드리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온것이 서울시에서 '제로페이'라고 있습니다. 한번쯤 '제로페이'라고 들어보셨을텐데 이 제로페이가 사실 성과를 잘 거두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토스나 카카오페이 등 결제 서비스가 유용하고, 편리하게 다가오면서 처음에는 제로페이의 홍보나 반응이 있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제로페이에 대한 소식은 미미해진것으로 보여집니다(현재는 여러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상화폐가 가상자산으로 변화하게 된다면 결제 서비스에 대한 업체들에게 반응이 있을것이고, 가상자산으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가상자산으로 변화하게 된다면 우리는 지폐나 동전 등(동전없는 사회가 진행된다고 하면 그 다음은 지폐가 사라지고, 그 다음은 카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주머니에는 오로지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며 살아가게 될텐데, 그렇다면 위험 요소는 없는것인가?? 라고 따져보면

 

 

 

위험요소는 분명히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 위험 요소는 '보안' 입니다.

우리나라 보안회사가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우리나라의 보안이 굉장히 뛰어났다면 자금 탈세나 세금 세탁이라는 것들이 없었을것이고, 최근 언론에 북한에서 우리나라 가상화폐 사이트를 해킹해 2조 4천억 정도를 가지고 ICBM이나 핵 연구에 쓰고 있다라는 보도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를 보안해 최근에 등장하고 있는 가상화폐 사이트들은 한층 더 높은 보안을 이끌어나간다는 모습과 미래에 거래요소가 편리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체계적이고 정형화된 모습이 아직은 미숙하기에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건전한 발전과 관련부서 및 가상화폐 협회에서 제도적으로 의견을 반영하여 이끌어나가겠다고 한바 있습니다. 앞으로 가상화폐에서 가상자산으로 넘어가는 모습속에서 지켜보면서 의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