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감시황 20.07.03_ 코로나 재확산 속에서 모바일 결제는 늘어나다!

 

 

1. 코스피시장 같은경우

 

 

간밤에 뉴욕증시가 고용지표 호조 등에 상승하며 코스피는 2,147.89로 상승 출발하여 2,152.41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지속됐지만, 美 고용지표 호조 속에 글로벌 주요 증시가 상승한 점이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어제 이어 오늘도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순매수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반면에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의하면 전세계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는 20만 8,864명으로 지난해말 中 후베이성 우한에서 코로나19 첫 발병 이후 처음으로 2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미국은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어 주말간 추가 확진자가 많아질경우 주식시장에는 부담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이로운넷 / 코로나가 다시 재확산되면 관련주들의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코스닥 시장 같은경우

 

밤사이 뉴욕증시가 고용지표 호조 등에 상승하고 코스닥은 746.13에서 출발하여 752.18에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금일 오전시황에 말씀드린것처럼 미국 고용지표 호조 속 글로벌 증시가 상승하면서 외국인과 개인이 동반 순매수하면서 지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BBC뉴스 / 코로나에 이어 신종 돼지열병이 새롭게 나타나면서 이제는 육계 관련주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장중 특징섹터로

 

국내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지속 등으로 관련주들이 상승해습니다.

 

지난 5월에 모바일 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달성 소식 등에 전자결제 관련주도 상승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2분기 전기차 판매량 호조 소식에 전기차 테마도 상승했습니다.

 

특히 최근에 신종 돼지열병으로 인해 백신 및 치료제 관련주들도 상승함고 동시에 문재인 대통령의 EU 삼계탕 수출 협조 당부 소식에 육계 테마도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자유광장 / 코로나와 돼지열병이 돌면서 사람들의 외출이 낮아지면서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마감시황 #코로나19관련주 #코로나19언제까지 #코로나19백신관련주 #코로나19바이오제약관련주 #반도체관련주 #금일증시 #오전시황 #장중시황 #시간외단일가 #특징주급등주 #출발증시 #세계증시 #기업공시 #오늘증시 #데이트레이딩 #주식창 #주식계좌이벤트 #금일주식시장 #영웅문4 #티레이더 #동전주 #증시현황 #중국한한령관련주 #홍콩보안법 #코로나19재확산 #sk바이오팜신규상장 #중국한한령 #대북관련주 #신종돼지열병관련주 #육계관련주 #온라인교육관련주 #모바일결제관련주 #쇼핑관련주 #전기차관련주 #전기차배터리관련주 #테슬라관련주

+ Recent posts